FAQ
자주 묻는 질문 TOP 5
접수문의
국내택배의 동일권역과 타권역은 어떻게 다른가요?
접수문의
택배 예약 후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배송문의
반값택배 QR코드를 받지 못했어요! 다시 받고 싶어요! (재발송)
사고문의
물품이 분실(파손)되면 어떻게 해야 하죠?
배송문의
오늘 보내면 언제 배송 되나요?
접수문의
운임중에 고액할증이 뭔가요?
23270
1. 국내택배의 경우, 물품가액이 50만원을 초과하는 고가품에 대하여 고액 할증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물품가액이 50만원 초과 100만원 미만의 물품은 고액할증운임 2,500원이 추가 부담됩니다.
※ 100만원 이상의 고가상품은 접수 및 사고보상 불가합니다.
2. 반값택배의 경우, 물품가액 50만원 초과하는 물품은 접수 및 사고보상 불가합니다.
물품가액이 30만원을 초과하는 물품은, 고가할증 500원이 추가됩니다.
접수문의
도서지역으로도 배송이 가능한가요?
13421
1. 국내택배의 경우, 도서지역으로 배송 가능합니다.
단, 착불 접수 불가하며, 도선료 4,000원의 추가운임이 발생됩니다.
※ 기상상황에 따라 배송기일이 다소 소요(추가 2~5일)될 수 있으므로 접수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반값택배의 경우, 일부 도서 지역으로만 배송 가능하여
이용 가능한 지역은 아래 표 참고 부탁드립니다.
배송지역 | 배송 예상일자 |
내륙-내륙 / 제주-제주 | 수거일 포함 최대 4영업일 이내 |
내륙-제주 | 수거일 포함 최대 7영업일 이내 |
내륙→도서 | 울릉도 : 주 3회(화,목,토) / 연평도 : 주 1회(목) / 백령도 : 주 1회(토)만 입고 |
접수문의
국제택배는 운임이 얼마인가요?
6236
접수문의
접수 불가한 품목은 무엇인가요?
12569
접수문의
운송장에 꼭 휴대폰번호를 적어야 하나요?
26378
물품을 정확하게 배송하기 위해선 반드시 보내는 분과 받는 분의 휴대폰번호 기재가 필요합니다.
기재된 휴대폰번호는 송장 출력 시 마스킹 처리되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으며
현금영수증 등록에도 이용되오니 반드시 정확한 휴대폰번호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안심번호는 등록 불가하며, 본인 연락처가 아닌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접수문의
군부대로 배송 가능한가요?
17454
국내/반값택배 모두 군부대로 배송 불가합니다.
접수문의
국제택배 접수 후 추가운임을 내는 경우도 있나요?
4127
전 특송사 (우체국 EMS/ DHL /SF Express)에서 통관업무 진행 전 무게 및 부피 중량을 재측정합니다.
특송사 재측정 이후, 부피/중량 중 더 높은 금액으로 각 특송사 별 운임 책정되어
추가운임이 부과될 수 있으니 접수 시 유의 바랍니다.
※ 부피중량 계산법
- SF Express / DHL : 길이(Cm) x 넓이(Cm) x 높이(Cm) ÷ 5,000
- EMS : 길이(Cm) x 넓이(Cm) x 높이(Cm) ÷ 6,000
접수문의
택배서비스를 이용한 현금영수증은 발급이 가능한가요?
11236
현금영수증은 100% 발행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 단, 택배서비스의 특성상 배송이 완료된 시점에 운임 지불 고객을 대상으로 발급(점포에서 발급 X)
따라서 배송 완료 후 통상적인 발급이 이루어지며,
고객님께서 운송장에 기재하신 휴대폰번호로 일괄 발급해드리고 있습니다.
(국세청 홈페이지에 휴대폰번호가 인증값으로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휴대폰번호를 기재하지 않아 현금영수증 발행이 안되었을 경우,
아래 링크를 통해 승인번호와 거래일자를 확인하신 후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자진 발급분 전환을 통해 현금영수증이나 지출증빙용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접수문의
식품류도 접수가 가능한가요?
20938
접수문의
회원 할인쿠폰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17682
Postbox 장비 접수 시, [결제방법 선택] 화면에서 할인쿠폰 사용 체크란에 체크하시면 쿠폰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