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FAQ

자주 묻는 질문 TOP 5

  • 사고문의

    화물이 분실(파손)되면 어떻게 해야 하죠?

    off on

  • 접수문의

    동일권역과 타권역은 어떻게 다른가요?

    off on

  • 배송문의

    반값택배 QR코드를 받지 못했어요! 다시 받고 싶어요! (재발송)

    off on

  • 포인트 문의

    GS&POINT 적립 및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off on

  • 배송문의

    오늘 보내면 언제 배송 되나요?

    off on

  • 접수문의

    편의점에서 다른 편의점으로 배송이 가능 한가요?

    44817

    off on

    일반 국내택배의 경우 현재 다른 편의점으로 택배를 배송하고 수령하는 서비스는 시행하지 않습니다.

    GS25 편의점에서 GS25 편의점으로 배송하는 서비스는 "반값택배" 입니다.
    반값택배는 도착 편의점을 선택하여 지정한 편의점으로 배송됩니다.
    GS25가 아닌 다른 편의점으로 배송은 불가합니다.

    감사합니다.

     

  • 접수문의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한가요?

    19809

    off on

     

    포스트박스 택배 장비가 설치되어 있는 GS25, GS THE FRESH, lalavla 에서 신용 카드 결제로 이용 가능합니다.

     

  • 접수문의

    회원 할인쿠폰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16026

    off on


    [예약 쿠폰]

    고객님께서 GS Postbox 회원가입 후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시면 1일 1건에 한하여 할인쿠폰이 자동제공되며,
    택배를 접수하실 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Postbox 장비 접수 시, 할인쿠폰 사용 체크란에 체크를 하시면 사용 가능합니다.

     

  • 접수문의

    늦은 밤이나 휴일에도 택배접수 가능한가요?

    36622

    off on

    편의점에서 24시간 접수 가능합니다.


    [국내택배/국제택배]
    수거와 배송은 24시간 이루어 지지 않고 택배접수 마감시간은 평일 17시(15시), 토요일 12시입니다. (점포마다 상이할 수 있음)

    마감시간 전에 편의점에서 접수하시면 익일배송(택배사의 배송사정에 따라 1-2일 지연될 수 있습니다.)이 가능합니다.

    공휴일은 CJ대한통운 휴무로 인해 집화 및 배송이 되지 않으며, 토요일 마감시간 이후 접수건은 월요일 오후 집화됩니다.

    [반값택배]
    택배접수 마감시간은 오전 09시 입니다.
    마감시간 전에 편의점에서 접수하시면 당일 수거되어 수거 후 3일 이내 배송됩니다.
    반값택배는 주말 및 공휴일에도 배송이 가능합니다. 

     

  • 접수문의

    김치를 보내려고 하는데 포장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

    18389

    off on

    김치를 과포장하여 일반 종이박스나 플라스틱 용기로 보내시면 훼손 및 파손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김치를 최적의 상태로 보내시려면, 용적이 적은 정사각형 형태의 단단한 스티로폼 박스에
    김장용 비닐로 2중 이상 포장하고 아이스팩 2~3개를 동봉하여 담아주시면 됩니다. 
    (20kg 미만 및 비닐 내 70% 포장)

    4~10월 하절기 접수 금지 / 주말 및 공휴일 접수 불가 
     

     

  • 접수문의

    택배서비스를 이용한 현금영수증은 발급이 가능한가요?

    10063

    off on

     

    현금영수증은 100% 발행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단, 택배서비스의 특성상 배송이 완료된 시점에 운임 지불고객을 대상으로 발급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점포에서 발급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배달완료후 통상적인 발급이 이루어지며,

    고객님께서 운송장에 기재하신 핸드폰번호로 일괄 발급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국세청 홈페이지에 휴대번호가 인증값으로 등록되어 있어야 함) 

     

    휴대폰번호를 기재하지 않은경우에는 현금영수증을 받지 못하나요?

     

    이경우에는 www.cvsnet.co.kr 에서 현금영수증 조회에서 승인번호와 거래일자를 확인하신후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자진발급분 전환을 통해 현금영수증이나 지출증빙용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 접수문의

    쇼핑몰거래서비스 이용시 승인번호 오류창이 뜹니다.

    3385

    off on

     

    승인번호는 고객님이 거래하시는 해당 쇼핑몰에서 발급하는 번호입니다.

     

    해당 쇼핑몰에서 승인번호에 대한 데이터가 당사로 전송되지 않았을 때 나타나는 오류이므로, 해당 쇼핑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접수문의

    국제택배 접수 후 추가운임을 내는 경우도 있나요?

    3481

    off on

     

    국제택배는 통관업무 진행 전 우체국 EMS에서 무게를 재측정합니다.

     

    고객께서 보내실 상품의 무게를 잘못 측정하였을 경우, 추가운임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접수문의

    포장은 직접 해야 하나요?

    38045

    off on

     

    보내실 물건의 포장은 고객님께서 직접하셔야 합니다.

     

    포장 BOX 등은 일부 편의점에서 고객님의 편의를 봐 드리고자 제공하는 경우도 있으나, 제공 서비스 사항은 아닙니다.

     

  • 접수문의

    도선료는 무엇인가요?

    12080

    off on

     

    도선료는 이른바 도서지역으로 가는 물건의 배편 운임을 말하는 것으로, 요금은 4,000원이고 기본 운임 외에 추가로

    지불하셔야 합니다.

     

    택배직원이 직접 고객님께 전달하지 못하고, 육지에서 배편으로 싣어 보내기만 하기 때문에 도서지역으로 가는 화물은

    반드시 선불접수만 가능합니다.

     

12